baner
title

[연애상담/잠수타는 남자친구] 남자친구가 변했어요! 싸우고 연락 없는 남친 대처하기. 잠수타는 남자 심리는?

HOTISSUE/LOVE 2016/04/15 14:34
잠수타는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경험해 본 여자분들이라면 연락이 되지 않는 그 답답한 마음을 모두 공감하실 거예요. 대부분의 여자들은 남자친구와 다투거나 섭섭한 감정이 들면 빠른 시간 안에 대화를 통해 풀고 싶어 하는데요. 싸우고 연락 없는 남친에게 여자는 화가 나고 남자 심리를 이해할 수 없어 깊은 상처를 받게 되죠. 흔히 싸우고 연락 없는 남친을 우리는 ‘잠수 탄다’, ‘동굴 안에 들어갔다’라고 표현을 해요. 바로 잠수를 한 듯, 동굴에 들어간 듯 깜깜무소식 연락 두절이 되기 때문이에요. 잠수타는 남자친구는 최악의 경우 잠수 이별로 갈 수 있기 때문에 큰 상처를 받기 전에 관계를 확실하게 생각해보아야 해요. 하지만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오래 지속시키고 싶다면 잠수타는 남자친구가 왜 동굴 속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는지 그 속뜻을 알 필요가 있어요. 오늘 솔브의 연애상담은 싸우고 연락 없는 남친, 잠수타는 남자친구 대처법이에요. 잠수 이별을 막기 위한 남자 심리 알고 남자친구, 여자친구 모두 상처를 위로받는 솔브의 연애상담. 잠수타는 남자친구에게 의 남자 심리와 잠수타는 남자친구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애상담을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해요!
 
  
|| 보통의 남자들은 세심하지 못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세상엔 정말 다양한 성격을 지닌 사람들이 있고, 그중 인연이 되어 사랑을 키우기 위해선 수많은 성격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 차이는 동성 간에도 발생이 되지만 성이 다른 남녀 간에는 더욱 크게 발생 되며 연인 사이에선 서로 최대한 맞춰 준다고는 하나 큰 싸움이 발생 되기도 해요.
 
여자를 많이 만나본 바람둥이가 아니고서야 여자의 심리를 속속들이 알고 이해하는 남자들은 흔치 않아요. 서로 다툼이 발생했을 때 여자가 왜 화가 났는지 왜 섭섭했는지 모르고 그냥 그 상황을 모면하기 급급하죠. 여자들은 작은 말과 행동 습관들 하나하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그 부분을 알아주기를 바라요. 여자는 대화를 통해서 싸움을 풀고 싶지만, 남자들은 싸움 자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도 하고 상황을 스스로 해결하려 하는 경향이 있어 대화 자체를 단절하는 동굴 속으로 들어가 버리곤 한답니다.
 
  
|| 남자들이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의 남자들은 어떤 상황이 발생하면 혼자 해결하려 하거나 피하고 싶어 해요. 이건 잘 생각해보면 남자들뿐 아니라 여자들도 종종 그런 경우가 있죠. 부모님의 잔소리를 끝까지 앉아서 듣는 분들이 과연 몇 분이나 계실까요? 당연히 그 자리를 피하고 싶을 거에요. 부모님이 잔소리를 할 때 자리를 피하는 이유는 첫째, 계속 듣고 있어도 큰 해결책이 나오지 않으니깐! 둘째, 계속 듣고 있다간 나도 화를 낼 것 같아서! 정도일 텐데요. 남자들이 잠수를 타고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이유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답니다. ‘여자친구와 싸우고 난 후 여자친구의 불평과 불만, 그리고 반복되는 다툼의 상황이 딱히 대화로 해결될 것 같지도 않고, 여자친구의 불만을 계속 듣고 있다간 본인도 화가 날 것 같기 때문에’로 요약할 수 있어요.
 
  
|| 동굴 속으로 잠수 탄 남자친구 해결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이렇게 동굴 속으로 들어가 버린 남자친구, 언제까지고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해결방법일까요? 분명 기다리면서 온갖 생각이 다 들 거예요. ‘무슨 사고라도 난 건 아닐까?’ ‘다른 여자를 만나고 있는 건 아닐까?’ ‘나는 이렇게 불안해하고 걱정하는데 이 사람은 아무렇지 않게 혼자 할 거 다 하고 잘 지내는 거 아닐까?’ 등등의 생각을 하며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마냥 기다리는 건 현명한 해결 방법이 아니랍니다.
 
동굴 속으로 들어간 남자는 동굴 속에서 그동안의 여자친구의 말과 행동을 생각할 거예요. ‘여자친구가 나한테 그렇게 화가 날 만큼 잘못 한 건가?’ ‘내가 이 사랑을 계속 잘 지켜나갈 수 있을까?’ ‘앞으로도 여자친구가 나한테 지금처럼 또 화를 낼까?’와 같은 생각으로 고민할 때, 여자들도 마찬가지로 왜 남자들이 동굴 속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었는지 돌이켜 보는 것이 좋아요. ‘잠깐 시간을 주면 다시 돌아올 거야~’ 가 아닌, 지난 싸움의 순간들과 남자친구가 겪었을 감성을 생각해 보는 것이죠.
  
 
|| 더 나은 관계를 위하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다툼이 있고 서로의 입장을 헤아리지 못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어요. 남자는 여자의 세심한 부분을 알아채 주지 못하고, 화가 나는 상황을 대화로 해결하려 하지 않을 수 있고요. 여자는 남자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계속 이해해 달라고 몰아 부치며 남자를 동굴 속으로 들어가게 만들 수 있죠.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서로가 다름을 조금만 이해하고 넘어간다면 그만큼 싸우는 일도 줄어들고, 잠수 타는 기간도 적어질 텐데요. 남자친구의 잠수 후 먼저 남자친구의 마음을 이해함을 전하고, 남자친구의 잠수를 기다리는 동안 힘들었던 순간들을 솔직하게 얘기해보세요. 서로 대화를 통해 개선해야 할 점을 정하여 수용하고 양보한다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답니다.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가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음을 이해해주세요. 남자는 여자의 세심한 부분과 여자친구가 하는 말들을 무심하게 넘기지 말고 받아들이고요. 여자친구는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는 걸, 단순하고 직관적인 동물이라는 걸 이해해주세요. 서로 이해한다면, 남자친구가 잠수 타는 일 같은 건 발생하지 않을 거예요. 오늘은 잠수부도 아닌데 잠수 타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공감되셨나요~?^^ 매일 남자친구 손잡고 놀러만 다녀도 부족함 없이 좋은 봄날, 솔브 가족분들은 잠수 없는 행복한 연애 하시길 바랄게요~
 
 
 
2016/04/15 14:34 2016/04/15 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