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er
title

[물치실사용법/구강세정기] 치아관리의 다양한 방법- 물 치실사용법 부터 구강세정기까지

HOTISSUE/BEAUTY 2016/11/09 10:19
예로부터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하나라고 불릴 정도로 치아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왔죠. 치아는 조금만 관리가 부실해도 금새 충치나 잇몸 질환, 구취 등의 다양한 문제들이 나타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일단 증상이 나타나고 나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굉장한 고통과 비용, 시간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치아 관리를 위해 치과 보험까지 따로 드는 분들이 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솔브에서 평소에 일상에서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올바른 칫솔질을 하는 법, 구강세정기, 치간 칫솔, 치실, 물치실 사용법까지! 여러분은 구강세정기, 물치실 사용법, 치실 사용 중 어떻게 치아 관리를 하고 있나요? 내 치아는 내가 관리한다! 지금부터 솔브가 알려드리는 치아 관리 방법, 올바른 칫솔집부터 물치실 사용법, 구강세정기 사용까지 다 함께 알아볼까요?
   
   
     
   
|| 올바른 칫솔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아 및 구강 관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역시 양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모두들 하루에 두 번, 혹은 세 번씩 양치를 하고는 있지만 과연 ‘올바른’ 양치질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점검해봐야 한답니다. 먼저 칫솔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치아 2~3개 정도 크기의 칫솔 모로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고, 적어도 3개월에 한 번씩은 칫솔을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칫솔 모 가 심하게 벌어지거나 망가져 있다면 탄성이 줄어 양치 효과가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닦는 시간은 3~5분으로, 한 부위 당 10번 정도 반복적으로 칫솔질을 해주세요. 이 때, 잇몸에서 치아 쪽으로 쓸어 내리듯이 닦아 치아 사이사이에 끼인 음식물을 제거해줘야 한답니다. 칫솔질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반드시 혀를 꼼꼼히 닦아주세요. 혓바닥에 쌓인 치태는 구강 건강을 해치고, 구취까지 발생시킨답니다.
   

 
   
|| 치간칫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생각보다 양치질만으로는 치아와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과 이물질들을 완벽하게 제거하긴 힘들답니다. 그래서 요즘은 치간 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죠. 먼저 치간 칫솔은 치실과 비슷한 원리로, 칫솔보다 작은 솔을 치아 사이에 넣어 이 사이의 세균막이나 음식물, 기타 이물질을 제거하는 구강용품을 말하는데요. 요즘은 마트나 약국 등 시중에서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죠. 치간 칫솔은 원통형 모양, 납작한 모양, 세모 모양 등 다양한 솔의 모양과 굵기가 있으며 사용 부위와 본인의 치아 모양에 적합한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치아 사이에 수평으로 넣고 치아 옆면에 붙어있는 세균을 닦아낸다는 기분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3~5회 정도 움직여주고, 다시 반대편 방향으로 움직여주며 사용하면 끝이랍니다. 사용이 끝난 뒤에는 물로 세척하고 청결히 보관하며, 브러쉬가 얇아 오래 사용하면 변형이 있으므로 반드시 1주일에 한번은 교체해주세요!
 
 
 
 
|| 치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종류가 있는 치실은 치아 사이가 얼마나 벌어졌냐에 따라 얇고 굵기를 골라 사용하는 것이 잇몸에 부담도 적고 효과도 좋답니다. 치실을 사용할 때는 먼저 30~60CM 정도의 길이로 잘라 양손에 감아 팽팽히 당겨주세요. 3~4CM 정도의 부분을 치아 사이에 부드럽게 밀어 넣고 치아 면에 밀착시켜 위아래로 움직여 치태를 제거하면 끝! 가끔 치실을 앞뒤로 움직이는 분들이 있는데, 치실은 위아래로 운동시키는 것이 정석이랍니다. 이 사이가 벌어져 음식물이 자주 낀다거나 잇몸 질환이 있는 사람, 치열이 고르지 않은 사람, 교정기 등 보철물이나 임플란트를 한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치실을 사용해야 해요. 치실을 사용하면 그냥 양치질만 하는 것보다 충치 예방 효과가 40%나 높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 물치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치실은 기존의 치실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새로운 치아 관리 방법으로, 물을 분사해 수압으로 음식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하는 워터젯 방식이랍니다. 사용법이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며 자칫하면 피까지 볼 수 있는 기존의 치실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제품에 물치실 제품에 일정량의 물을 넣고 스위치를 누르면 물줄기가 물총처럼 분사되어 치간을 청소하는 원리죠. 치실이 굵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처럼 물치실 또한 치아의 상태에 맞게 수압을 조절하며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기존의 치실의 효과가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셨던 분들이나 부작용이 염려되어 치실을 멀리했던 분들이라면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물치실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최근 연구 결과에서 과학자들은 치아가 뇌와 긴밀히 연관되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치아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두뇌를 청결하게 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으며, 그만큼 치아 건강의 관리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인데요. 오늘 솔브는 여러분들의 건강한 치아와 구강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몰랐을 올바른 칫솔질, 치간 칫솔, 치실, 물치실의 사용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았답니다. 지금껏 양치질로 충분할 거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당장 치간 칫솔, 치실, 물치실을 구입하여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해보도록 해요!
 

 

2016/11/09 10:19 2016/11/09 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