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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다이어트/공복운동] 겨울에 살찌지 말자! 한달 다이어트, 공복운동의 비결

HOTISSUE/BEAUTY 2016/12/12 13:21
매서운 칼바람에 옷으로 꽁꽁 중무장을 하게 되는 추운 겨울은 다이어트를 잠깐 잊게 되는 계절이죠. 자칫 방심했다가 금새 쥐도 새도 모르게 몸무게가 늘어난 채로 따뜻한 봄을 맞게 되어 당황하기가 부지기수인데요. 오늘은 솔브에서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한달 다이어트 공복운동에 대해 준비했어요. 몸에 탄수화물이 없는 상태로 공복 운동을 하면 빠른 단기간 다이어트에 좀 더 효과적이랍니다. 한달 다이어트를 생각 중이라면 오늘 솔브가 소개해드리는 공복운동 비결에 대해 주목하세요! 한달 다이어트로 딱 좋은 공복운동의 장단점, 공복운동 방법, 공복 스트레칭 동작, 공복운동 주의사항까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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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운동의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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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을 하면 가장 먼저 탄수화물이 연소되고, 그 다음 체지방이 연소된다는 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 만한 다이어트 지식이죠. 하지만 탄수화물이 없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공복운동은 글리코겐 소모가 빨라져서 탄수화물 대신 바로 체지방부터 연소가 되기 때문에 훨씬 빠른 속도로 단기간 한달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공복운동이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죠. 하지만 지방이 빨리 분해되고 나면 우리 몸에서는 자연스럽게 부족한 탄수화물과 지방을 근육과 단백질에서 뽑아 쓰기 때문에 근육 손실이 올 수 있어요. 때문에 공복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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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운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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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운동 방법은 기본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주로 말한답니다. 음식물 섭취가 없는 상태에서 근육의 힘을 써야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은 웬만하면 지양해야 되는 운동이기 때문이죠. 먼저 운동 전, 후에는 가벼운 체조와 같은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수예요. 특히 겨울에는 차가운 날씨 때문에 몸도 근육도 굳어있기 때문에 자칫 몸을 늘려주는 스트레칭 없이 바로 운동을 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답니다. 충분한 스트레칭 후 빠른 걷기, 적당한 속도의 조깅, 줄넘기, 심하게 격하지 않은 에어로빅, 자전거 등 너무 힘들지 않은 정도의 강도로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지속해주세요. 지나치게 운동 강도가 높게 되면 오히려 식욕이 급상승하기 때문에 좋지 않답니다. 운동이 끝난 후에는 바나나 주스나 단백질 쉐이크, 두유 등의 흡수가 빠른 음식을 곧바로 섭취하는 것으로 한달 다이어트 공복운동을 마무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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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 스트레칭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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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한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몸의 감각이 둔해진 상태에서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의 온도가 올라가고, 체내의 에너지 대사율이 증가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먼저 발을 겹쳐 앉은 상태로 고개를 돌려 시선을 뒤로 보냅니다. 이 때 척추를 길게 늘려주며 반대쪽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5초간 버텨주세요. 척추와 허리 근육을 늘려준답니다. 두번 째로 편한 자세로 서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발목을 잡아주세요. 왼팔을 쭉 펴고 천천히 상체를 기울이고 왼팔은 쭉 뻗어주세요. 오른쪽 다리를 들고 배에 힘을 주어 중심을 잡아주세요. 팔, 어깨, 등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며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다듬어주는 동작이랍니다. 다리를 뻗고 앉아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은 간단해 보이지만 허리 사이즈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심한 부종도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지금부터 부담 없이 따라해보도록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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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운동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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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 소개해드렸듯이 한달 다이어트 공복운동은 근육 손실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길게 운동하게 되는 것은 오히려 독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하는 것이 좋답니다. 지방이 분해된 후 근육과 단백질이 소모되기 전 운동을 멈추어 주는 것이죠. 또 지나치게 자주하면 신장과 몸에 무리가 올 수 있고 피로가 쉽게 쌓인다고 하니, 주 3~4회 정도 실행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매일매일 하지 않아도 충분한 한달 다이어트 체중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아침 공복 운동 후에는 1시간 이내로 간단하게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운동을 한 후 음식 및 영양소의 섭취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온 몸과 뇌가 피로에 쌓여 일상적인 활동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오늘은 단기간 다이어트가 필요한 여러분을 위해 한달 다이어트로 효과적인 공복운동의 비결에 대해서 준비해봤어요. 공복운동의 장단점, 공복운동의 방법, 공복 스트레칭 동작, 공복운동 주의사항까지! 도움이 되셨나요? 하지만 아마 가장 중요한 건 지구력일 거예요. 한달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적어도 한달은 계획을 세워 꾸준히 해보는 것! 아마 계획을 세우며 매일매일 하다 보면, 어느새 허리 사이즈가 2인치 정도는 줄어 있을지도 몰라요^^ 솔브가 함께 응원하고 있을 테니 모두 파이팅하며 몸짱으로 거듭나보자구요~
 
 




2016/12/12 13:21 2016/12/12 13:21
  1. http://peckqjdcqalwlp.jimdo.com/ 2017/05/19 02:58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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