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er
title

[손톱물어뜯는이유/손톱물어뜯는버릇] 고치자, 손톱 물어뜯는 버릇! 손톱 물어뜯는 이유!

HOTISSUE/TREND 2017/01/16 10:37
손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주변 사람들에게 보일 일이 많은 손인 만큼, 깔끔하고 예쁘게 정돈된 손톱과 손은 좋은 인상을 남기는데 생각보다 큰 영향을 줄 수 있죠. 하지만 반대로 지저분한 손톱과 손은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답니다. 특히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손 관리에 가장 최악이죠. 오늘은 솔브에서 손톱 물어뜯는 이유가 궁금하셨던 분들,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고치고 싶었던 분들에게 도움을 줄려고 해요. 과연 손톱 물어뜯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이들 얘기하는 불안장애 증상 때문일까요?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었던 분들이라면 오늘 솔브와 함께 손톱 물어뜯는 이유, 손톱 물어뜯으면 안 좋은 점,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치기, 손톱 물어뜯는 버릇 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 물어 뜯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왜 생기는 걸까요? 손톱 물어뜯는 이유는 크게 몇 가지로 추정해볼 수 있는데요. 먼저 어릴 때 아기들이 손가락을 빠는 것에서 기인했을 수 있답니다.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년기를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져야 하는 행동이지만, 간혹 이 행동이 사라지지 않고 습관으로 남게 되면서 손톱을 물어뜯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손톱 물어뜯는 버릇이 애정 결핍에서 온다고 보는 견해도 있답니다. 성장과정에서 가족이나 친구, 주변 사람들의 관심이나 애정이 부족한 경우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평소 자신감이 부족한 성격이거나, 부정적이고 내성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일 경우에 손톱을 물어뜯을 수 있다는 견해도 있지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및 욕구불만으로 욕구해소가 되지 않거나 자주 불안을 느끼는 경우에도 손톱을 물어 뜯을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 물어 뜯으면 안 좋은 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손톱을 물어뜯으면 어떤 안 좋은 점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외관상, 미용상 굉장히 보기 안 좋다는 점이 있지요. 뿐만 아니라 세균의 온상지인 손톱을 깨물면 손과 손톱에 존재하는 각종 세균이 입과 몸 속에 침투하여 면역력을 떨어트리고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답니다. 뿐만 아니라 손톱 주변 역시 세균 감염으로 고름과 물집이 생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손톱이 피부 밑으로 자라는 내향성 손톱까지 발생할 수 있답니다. 또한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치아 건강에도 아주 좋지 않은데요. 딱딱한 것을 반복적으로 깨무는 행위기 때문에 부정 교합, 돌출입 등을 일으킬 수 있고, 턱 관절에도 무리가 올 수 있다는 점! 이렇게 백해무익한 손톱 물어뜯는 버릇, 반드시 고쳐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 물어 뜯는 버릇 고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평소 손톱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랍니다. 손톱이 짧은 상태라면 그만큼 물어뜯기 힘들기 때문에 늘 손톱을 짧게 깎아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네일 아트를 받는 것도 효과가 있는데요. 네일 아트를 받을 경우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즉시 확인할 수 있고, 미적으로나 건강을 위해 자연스럽게 손톱 물어뜯는 것을 자제하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손톱 물어뜯는 버릇이 미치는 안 좋은 영향들을 늘 염두에 두고, 평소 스트레스와 불안을 긍정적인 방법을 통해 충분히 해소시켜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손톱 물어뜯는 버릇에 도움이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 물어뜯는 버릇 예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고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버릇을 고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예방하여 애초에 손톱을 물어뜯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애석하게도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성인이 되어 생기는 경우는 적으며 대부분의 경우에 유아기나 아동기부터 시작되어 이어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예방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아이가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생기지 않도록 불안, 초조, 애정결핍 등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사랑을 충분히 표현해주고, 편애를 하거나 혼자 있는 시간을 길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손을 가만히 있지 않도록 종이 접기, 찰흙놀이, 물놀이 등 손을 움직이는 행동을 시켜주고, 손톱을 물어뜯는 행위는 나쁜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인지시켜주어 버릇으로 남지 않게끔 해주어야 한답니다.
 
 
오늘은 솔브에서 손톱 물어뜯는 버릇으로 고통 받고 있는 많은 분들을 위해 손톱 물어뜯는 이유, 손톱 물어뜯으면 안 좋은 점,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치기, 손톱 물어뜯는 버릇 예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중요한 자리에서 신뢰를 느낄 수 있도록 악수를 하거나, 사랑하는 연인과 손을 잡는 설레는 순간에 다 물어 뜯겨 못생긴 손톱과 손가락은 정말 난처하고 부끄러운 상황을 만들 수 있답니다. 지긋지긋했던 손톱 물어뜯는 버릇! 올 2017년에는 정말 안녕~하도록 해요^^

2017/01/16 10:37 2017/01/16 10:37